직접 다녀온 하노이-하롱베이 패키지 여행 한방정리
베트남여행

by asia trip 2023. 4. 15.

가족 여행과 부모님 효도 관광으로도 좋은, 직접 다녀온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 패키지 한방정리 입니다.

하롱베이는 일생에 한번 쯤 가봐야하는 절경으로, 환갑이나 칠순 잔치 여행으로도 많이 찾는다고 들었습니다.

저 역시 부모님을 모시고 다녀온 하노이 하롱베이 패키지 여행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각 카테고리별로 자세한 포스팅도 곧 같이 올리겠습니다.

1. 여행준비

해외 여행은 패키지 또는 자유여행을 많이 고민하게 되는데요,

저는 부모님을 모시고 다녀오는 여행이라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지 않으려고 패키지를 이용했습니다.

패키지를 검색하면서 가장 중요시 했던 부분은,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에 저가항공이 아닌 아시아나항공 또는 대한항공 위주로 검색했습니다.

성수기에는 더 높은 가격으로, 똑같은 서비스와 상품이기에 성수기는 피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2. 항공편 아시아나항공 - 저녁비행기

항공편의 아시아나항공 oz733 편을 이용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패키지 3박 5일을 이용했습니다.

저녁 비행기 출국에 하노이에서 밤비행기로 출발이라서 3박 5일 일정입니다.

패키지 여행이지만 사전 좌석 지정이 가능했습니다.

항공권 발권 문자가 도착하면,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에서 사전 좌석 지정이 가능합니다.

3. 하노이 공항도착

하노이 공항은 깨끗합니다.

하노이 공항에 도착하면, 현지에서 한국인 가이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밤에 도착이기에 곧바로 숙소로 이동합니다.

첫날은 특별한 일정이 없기에, 한국에서 컵라면등을 가져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가이드가 밤에 나가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겁을 좀 주기도 합니다.

4. 리버사이드하노이호텔숙박과 조식

하노이 리버사이드 호텔은 3성급의 호텔로, 첫날 간단히 숙박만을 위한 호텔입니다.

조식은 깔끔하게 잘 나오는 편입니다.

밤비행기로 피곤하셨던 분들은 오전에 과일 위주로만 식사를 하시기도 하셨습니다.

5. 하노이-하롱베이구간 고속도로 휴게소

조식을 먹고 나면 곧바로 하롱베이로 출발을 합니다.

4시간 정도 버스를 이동해야 하기에, 2시간 정도 버스를 타면 고속도로 휴게소에 도착합니다.

한국만큼 깔끔하거나 먹거리가 많지는 않습니다.

6. 옌트사원 -식사- 케이블카

하롱베이로 가는길에 처음 도착한 곳은 옌트사원입니다.

옌트사원에서 아래에서 중식을 먹고 케이블카로 사원정상으로 이동하여 관람합니다.

정상에서 내려오는 길이 습기로 미끄러우니 어르신 분들은 조심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7.하롱베이 도착 마사지

하롱베이에 도착하면 기본 발마사지를 받습니다.

차를 오래 탄 후 마사지 개운합니다.

8.무옹 탄 럭셔리 촹 닌 호텔 (호텔스 닷컴 검색용 이름입니다.)

하롱베이에서 2박은 무엉탄꽝린 호테에서 숙박합니다.

4성급 이상 호텔로 크기도 크고 깔끔하고 조식도 잘 나오는 편입니다.

9. 야간자유시간

호텔 투숙 후 자유시간이 주어지는데, 근처에 식당에서 간단히 맥주 한잔 정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롱베이에도 해산물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10. 하롱베이

하롱베이에서 선상 여행이 하루 코스였습니다.

배멀미는 걱정을 안해도 될 정도로 바다가 잔잔합니다.

다만, 생각보다 배가 느리다고 생각 드실 수 있습니다.

선택 옵션 여행으로 빠른 보트를 중간에 타기도 합니다.

(1) 선상식사

선상에서는 해산물 위주로 중식이 나옵니다.

차와 맥주등도 조금 씩 제공됩니다.

(2) 한성솥 동굴

석회 동굴도 코스에 있습니다.

엄청 긴 동굴로 동굴 끝으로 올라가면 하롱베이의 절경이 한눈에 들오 옵니다.

11. 수상인형극

저녁에는 하롱베이에서 수상 인형극을 즐깁니다.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인형극인데, 베트남의 전통과 생활 등을 인형극으로 이해하는 코스입니다.

12. 한식

패키지 식사 중 한식으로 삼겹살 무한은 꼭 있는 것 같습니다.

소주도 마실 수 있고, 여행에서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입니다.

13. 하노이로 출발

하롱베이 일정이 끝나고 하노이로 출발합니다.

하롱베이에서 하노이로 돌아 오는 시간은 갈 때 보다 짧게 느껴집니다.

14. 노니쇼핑

쇼핑 옵션은 두개 정도 였는데,  노니 쇼핑은 고혈압이나 몸에 염증이 있으신 분들은 많은 관심을 가지셨었습니다.

15. 분짜식당

중식은 분짜식당 코스였습니다.

분짜는돼지고기 덥밥에 밥대신 쌀국수가 있다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16. 하노이전통시장+호암끼엠호수

하노이에 도착하면 호암끼엠 호수 옆으로 하노이 구시가지와 상점을 둘러 보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대부분 상점으로 이루어진 거리인데, 한낮 더위에 나이드신 분들에게는 조금 힘든 코스이긴 합니다.

그늘이 없어요.   걷기 힘드시 분들은 시클로르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17. 호치민묘소와 광장

호치민 묘소와 앞에 광장도 둘러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18. 호치민관저

호치민 관저에서는 베트남의 영웅 호치민의 생활했던 모습을 전시해 둔 장소입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이곳을 경건한 마음으로 다닌다고 합니다.

19. 한기둥사원

물위에 사원을 건축했는데, 기둥하나 위에 사원이 있습니다.

사진을 촬영하는 포인트가 있는데, 사람이 많아서 사진 촬여이 쉽지는 않습니다.

20. 옵션여행 - 센레스토랑

비행기 시간까지 시간이 남아서 추가 옵션으로 센레스토랑을 다녀왔습니다.

대형 뷔페 식당인데 음식은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옵션 관광이라는게 조금 문제였긴 합니다.

뒷 이야기도 자세히 남겨보겠습니다.

21. 출국

하노이에서 밤비행기로 출국을 합니다.

다음날 한국으로 5일의 코스가 됩니다.

차례로 좀 더 자세한 후기를 글 아래에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