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항공 VN405 비지니스 타고 떠나는 호치민 여행후기
베트남여행

by asia trip 2023. 4. 5.

베트남 항공 VN405를 타고 떠났던 베트남여행 인천 - 호치민 비지니스석 후기 입니다.

1. 비행 스케줄 및 예약

베트남 항공 VN405편은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에서 출발을 합니다.

호치민으로 가는 항공편은 보통 새벽출발 또는 밤 출발인데, VN405편은 저녁출발비행입니다.

출발시간은 저녁 5시 55분 출발입니다.

직장인들이 금요일 반차 정도를 사용해서 호치민에 다녀올 수도 있겠군요.

베트남항공은 대한항공 공동 운항편인경우 대한항공으로 제2 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하셔야 합니다.

예약은 주로 사용하는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했습니다.

몇 달 전에 미리 예약하면 더 저렴하겠지만, 스케줄을 미리 정할 수 없어서 3주 전에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스카이스캐너도 가격 변동이 좀 심해서, 평소에 보던 가격보다 좀 올라 있으면 마음 급해 하지 말고 하루 정도 기다리면 원래 가격으로 돌아오기도 합니다.

!!갑자기 생각난 한가지!!  코로나 이후 처음 해외를 나가신다면, 공식 대행 주차장 위치가 바꼈어요.

출국장으로 들어가시기 전 왼쪽으로 들어가셔서 지하로 가셔야 합니다.

2. 인천공항에서 출발준비

베트남항공 비지니스석은 위탁수화물 2개 기내 수화물 1개까지 가능합니다.

사진 촬영을 위해서 조명 및 카메라 장비를 넣었더니 위탁 수화물 2개를 가득 채웠습니다.

혼자 캐리어 두개.  넘나 무거웠습니다.

베트남항공 VN405 인천 -호치민 비지니스석 후기

위탁수화물에는 건전지, 배터리 등이 들어가 있으면 안됩니다.

그 밖에도 액체류에 라이터 등의 규정도 있습니다.

미리 가방정리를 해서 빠르게 출국수속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베트남항공 비지니스석의 특전

베트남항공 비지니스석을 구입하면, 빠르게 수화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코노미석에 비해 체크인 줄이 길지 않기에 빠르게 수속이 가능합니다.

인천에서 출국시 보안 검사대를 지나가는 시간의 특혜는 없습니다.

패스트트랙은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출국시 있을때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베트남항공 VN405 인천 -호치민 비지니스석 후기

또한 대한항공 공동운항 비지니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베트남 항공 VN405의 좌석

VN405의 비지니스석은 1-2-1 배열의  풀플랫 좌석입니다.

좌석이 침대처럼 완전히 펴지는 좌석이라서 여행기간 비행의 피로를 덜 느끼게 해줍니다.

베트남항공 VN405 인천 -호치민 비지니스석 후기

저 같은 경우는 고소공포증과 비행공포증이 있는 경우에는 비지니스석이 도움이 좀 되는 편입니다.

공포증보다 해외를 가고픈 마음이 더 커서 비행기를 타나 봅니다.

5. 베트남항공 비지니스석의 기내 서비스

탑승하면 웰컴 드링크를 제공합니다.  샴페인, 물, 쥬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항공 VN405 인천 -호치민 비지니스석 후기

일반석과 비지니스석사이를 커튼으로 구분을 하고, 비지니스석 전용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이 더 특별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6. 기내식의 맛과 다양성

비지니스석은 기내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탑승하면 기내승무원이 기내식을 뭘 먹을지부터 체크합니다.

베트남항공 VN405 인천 -호치민 비지니스석 후기

기내에서 맥주와 와인 마시는 것을 즐기기에 안주가 될 겸 서양식을 선택하였습니다.

7. 베트남항공 비지니스석에서는 다양한 와인을 제공합니다.

화이트와인 레드와인 모두 고급진 종류의 와인을 제공합니다.

베트남항공 VN405 인천 -호치민 비지니스석 후기

와인과 맥주는 무제한으로 즐기실 수 있지만 과도한 음주는 역시....

저에게는 착륙시까지 꿀잠을 제공합니다.....

8. 베트남항공 VN405기종

보잉 787-9 드림라이너 기종입니다.   에어버스의 a350-900과 동급의 기종입니다.

실내 분위기도 비슷하고 승객으로서의 체감하는 느낌은 비슷했습니다.

9.  기내 엔터테이먼트

개인당 1개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개인 콘센트 1개를 제공합니다.

음악과 영화를 제공하는데,  영화의 업데이트는 늦는 듯 합니다.

베트남항공 VN405 인천 -호치민 비지니스석 후기

2개월이 지나서 다시 타도 똑같습니다.

최신 업데이트는 빨리 했으면 하는 바램이 좀 있습니다.

10. 호치민 공항 도착

호치민 공항에 도착하면 비지니스 승객이 먼저 내립니다.

비지니스 석을 이용하면 빨리 탑승하고 내릴 수 있습니다.

베트남항공 VN405 인천 -호치민 비지니스석 후기

베트남의 국적기 베트남항공 VN405 실내도 쾌적했으면,

이착륙도 너무 부드러웠습니다.

11. 마무리

비엣젯, 아시아나, 티웨이 등 모두 이용을 해봤는데, 최근에는 베트남 항공을 주로 타는 듯합니다.

마일리지도 점점 많이 쌓여가네요.

베트남항공 마일리지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베트남 여행시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